왜?? 내 타이어에 구멍이.. 혹시... 불량인가?? 하는 생각도 날수 있겠죠 ㅋㅋ 아닌가.. 나만 그런가..ㅋㅋ 타이어 사이드월(사진A)를 보면, Alignment indicator 란 표기가 있다. 이 Alignment indicator 란 운전자가 자가 정비를 할 수 있게 표기 된것이다. 즉, 운전자가 핸들을 한 쪽으로 돌려 트레드(타이어 바닥)를 보면, 사진B 와 같이 숄더 부분에 AL표기 위에 두개의 홈이 반대편에도 파여 있다.(총 네개 홈) 반대편 홈과 비교하여 타이어 편마모가 진행이 되는지 자가정비하게 설계 되어진 타이어 이다.(안쪽 or 밖같쪽 한 쪽으로 진행되는 편 마모 예방)
장기간 주차로 차량의 무게로 인해 타이어가 지면에 집중적으로 힘을 받아 찌그러지는 변형이 발생한다. 이런 현상을 플렛스팟(Flat Spot)이란 한다. 특히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며, 주행시 진동이 발생한다. 조치 사항으로는 공기압을 정상 압력보다 더 보충하여 500Km이상 주행하면 복원이 는 경우도 있다. 하지만, 미복원시에는 가까운 타이어 전문점이나 정비업소를 내방하여 타이어교체를 해야 한다.
타이어 옆면에 보면 수많은 마킹들이 있죠? 과연 이것은 무엇을 뜻 하나?? 하고 궁금증을 유발하기도 하죠^^ 그렇다고.. 여기 저기 물어 보아도 속 쉬원하게 알려 주는 이두 없고.. 일단... 다른건 몰라도 내차에 기본 타이어는 무엇인가 부터 살펴 기로 하죠 ~^0^~ MARKING OE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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